The COLOR With KMK

KMK
Color Research Institute

KMK Color
Research Institute


KMK168


“KMK PERSONAL COLOR GUIDE 168”

Standard Color Guide

KMK PERSONAL COLOR GUIDE 168은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에서 국내 최초로 연구 개발한 K-Color 표준컬러가이드 북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Color 표준색 컬러가이드 북은 브랜드, 뷰티, 패션,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 컬러리스트 및 퍼스널컬러 교육 분야에서 표준 컬러로 활용 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KMK PERSONAL COLOR GUIDE 168은 매 시즌 K-Culture, K-Fashion, K-Beauty, K-Trend에 대한 K-Color를 제안합니다.

KMK 168은 배색 차트(Standard Color Guide)로 감성배색, 언어이미지배색, 컬러톤배색, 컬러매칭, 컬러컨트라스트 등 다양하게 컬러를 배색할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KMK 168의 표준컬러는 모니터 화면상에서 작업한 RGB 컬러와 인쇄 작업 시 사용되는 CMYK컬러의 차이를 줄여 가장 근사한 값을 제공합니다.

KMK PERSONAL COLOR GUIDE 168 (Standard Color Guide) Book은 퍼스널컬러의 기준이 되는 사계절컬러를168가지 베이스컬러로 선별하여 K-Color 표준화 작업을 했습니다.

KMK168 COLOR는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스킨베이스컬러 64가지, 립컬러 20가지, 헤어컬러 20가지, 섀도우컬러 36가지, 패션/인테리어컬러 28가지로 총 168가지컬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에서는 퍼스널컬러 진단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타입에서 12달의 컬러 톤으로 세분화 시켜 사계절안에서도 밝은 색 , 중간색 , 어두운 색으로 어울리는 컬러가 있으며 명도와 채도에 따라서 개개인에게 어울리는 베스트 컬러가 다를 수 있습니다.

퍼스널컬러진단으로 계절이 구분되었다 하더라도 개인에 따라 계절이 넘어가는 달에 어울리는 타입이 있습니다.

예로, 같은 여름 계절의 사람일지라도 개개인마다 피부색, 눈동자색, 헤어스타일 컬러 등 신체 피부색은 톤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중간 컬러가 존재하게 되며 이를 '오버컬러'라고 합니다.

이렇게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오버컬러를 가진 타입은 여름과 가을의 컬러를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의 퍼스널 컬러 KMK168